자주 묻는 질문

궁금해 하시는 내용 중에서 자주물어보는 내용만을 모았습니다.

네덜란드 유학은 친절하게 최선을다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Holland ISC 파운데이션 과정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이 필요합니다.

  •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검정고시 이수자
  • IELTS 5.0 이상 (쓰기 영역 5.0 이상 각 섹션 4.5 이상)
암스테르담 대학 진학 파운데이션 과정과 달리 본 파운데이션 과정은 고등학교 내신이 입학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단, 이과의 경우 검정고시 이수자는 파운데이션 입학에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심사를 할 수 있으니, 미리 컨설턴트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아니요. 수능 성적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고등학교 내신 성적 또는 검정 고시 이수만 하면 지원 가능합니다.

아니요, 파트너 대학 이외의 대학으로 진학은 어렵습니다.
Holland ISC 파운데이션은 지원자가 입학을 희망하는 파트너 대학의 오퍼와 비자 서포트를 받고 과정이 시작됩니다. 따라서 본 파운데이션 과정 후 타 대학 진학은 어렵습니다.
파운데이션 및 진학 가능한 학부 전공의 모든 수업은 영어로 이루어집니다.
또한 네덜란드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영어를 구사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네덜란드 생활 시 영어만 사용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Holland ISC는 암스테르담 센터와 그로닝겐(흐로닝언) 센터, 이렇게 두 센터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로닝겐 대학과 한즈 실무 중심 대학 진학 파운데이션 과정만 그로닝겐 센터에서 학업하며, 나머지 대학 진학 파운데이션은 암스테르담 센터에서 학업합니다.
Holland ISC_네덜란드 대학 진학 파운데이션을 학업할 때 학생들은 스튜던트 호텔_Amsterdam City, Amsterdam West, Groningen의 세 건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욕실, 무료 와이파이, 싱글 침대, TV, 공용 주방, 자전거 대여가 포함이며, 도시와 방 타입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한국 국적의 경우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므로 정해진 지원 마감 시기는 없습니다.
단, 장학금은 제한적이므로, 늦게 신청하면 혜택을 못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일찍 지원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한국 지원자의 경우 현재 학비의 15%를 장학금으로 제공합니다.
단, 장학금 혜택은 선착순이기 때문에 빠른 지원을 부탁 드립니다.